본문 바로가기
알짜베기생활정보

캐시비 교통카드 사용내역 잔액조회 방법 (마이비카드 잔액조회)

by mhousey 2022. 2. 17.
반응형

 

교통카드잔액조회 어떻게 하고 게시나요? 후불 신용카드의 경우 버스, 지하철을 탈때 잔액 신경안쓰고 막~ 타고 다녀도 되지만, 학생의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부모님의 경우. 교통카드 잔액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으실꺼에요.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교통카드잔액조회 어플인것 같습니다. 요즘은 거의 다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니 .. 굉장히 편하게 이용가능하더라구요.  그럼, 개비시, 마이비 교통카드 사용내역 잔액조회 방법 알아볼께요. 


 

■ 교통카드 사용내역 잔액 조회, 사용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교통카드 잔액조회 앱입니다. 아이가 캐시비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설치 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교통카드 잔액조회] 검색후 설치하시고 실행하면

 

 

NFC 기능이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핸드폰 카드 기능 사용 설정이 안되어 있을때 뜨는데요. 이때는 [NFC 설정 화면으로 이동] 을 눌러준후

 

 

 

<NFC 및 비접촉 결제 에서 사용중으로 체크

NFC 모드는 - 기본모드 로 설정해 줍니다.

 

 

 

또 다른 방법은, 핸드폰 위 바를 내려서 NFC 모드를 기본 모드로 활성화 시켜줍니다.

 

 

 

교통카드잔액조회 화면 에 아무것도 안뜨면 정상 작동중 이제 캐시비 교통카드 잔액 조회를 해볼께요.

 

 

 

캐시비 교통카드를 핸드폰 뒤쪽에 대어줍니다. 이쪽 저쪽 막 움직이다 보면 잔액조회 인식이 되는 소리가 날꺼에요. 핸드폰 케이스를 씌어줘도 잘 인식합니다. 

 

 

 

캐시비 교통카드 잔액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입금, 출금, 거래금액, 거래 후 잔액 조회까지 다 되지만 날짜는 나오지 않네요. 이게 좀 아쉽긴 하지만 교통카드사용내역 조회를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이 정도로도 아~ 주 만족합니다.

 

 

어플 사용시 여자 목소리로 잔액이 얼마인지 음성알림을 해주는데. 음성알림이 싫다면 체크를 꺼 주시면 되요.

교통카드잔액조회 앱은 티머니, 캐시비 교통카드만 조회가 됩니다. 이제 편의점 충전 코너 들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교통카드 잔액 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캐시비 교통카드 사용내역 잔액조회 방법, 어플 사용방법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게 사용가능하네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