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베기생활정보

갤럭시 문자 초록색 파란색 차이점 (채팅플러스 사용하기)

by mhousey 2022. 2. 22.
반응형


갤럭시 폰으로 문자를 주고받다보면 어떤 사람은 대화창에 초록색, 어떤 사람은 문자메세지 창에 파란색으로 문자가 전송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문자메세지 초록색, 파란색 어떤 기능이 있길래 색깔이 차이가 날까?오늘은 갤럭시 문자 초록색, 파란색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문자 초록색 파란색 차이

 

갤럭시 폰으로 문자를 주고 받는데 초록색 대화창이 표시됩니다. 또 다른 상대방과 문자메세지를 주고 받는데 파란색 대화창이 나타나네요. 심지어 내가 보낸 문자 앞에 숫자 "1"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문자메세지 채팅플러스 기능인데요. 갤럭시 문자메세지도 카카오톡 처럼 실시간 채팅이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내 문자를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카카오톡처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SKT, KT, LGU+ 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문자메세지 보관함을 보다보면 상대방 아이콘 밑에 파란색 점같은 말풍선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파란점은 채팅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한테만 나타나는 표시 입니다. 

 

 

반응형

 

갤럭시 채팅플러스 설정, 해지방법

 

 

캘럭시 채팅플러스는 문자메세지함에서 설정,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채팅+ 설정 메뉴에서는 전달안된 메시지 전달방법, 첨부파일 자동 다운로드 등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와이파이나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경우 첨부파일 자동 다운로드 설정을 꺼두시면 데이터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채팅플러스 해지를 하고 싶다면 채팅+관리 항목으로 들어가서 해지해 주시면 되요.

 

 

채팅플러스를 해지할 경우 대용량 파일 전송, 읽음기능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 재가입시 10분이 지나야 가입이 된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내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들중 채팅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누가누가 있나 궁금할때는 문자보내기에서 1:1 대화를 선택하면 내 연락처에 있는 채팅플러스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캘럭시 문자 초록색 파란색 차이점

갤럭시 채팅 플러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채팅플러스는 모든 핸드폰 기종에 다 적용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용료는 무료이지만 사진등 전송시 5M 이하는 데이터 차감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LIST